액운을 벗어나는 길
액운을 벗어나는 길
고성훈스님 저 자비성불에 보면
액운을 벗어나는 방법으로 음력 1월생, 7월생, 10월생, 11월생, 12월생의 경우 효도를 근본으로 살아야 한다. 비록 장남장녀가 아니더라도 장남운 장녀운을 타고 났음으로 부모를 모시지 않으면 복을 받지 못한다. 항상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과 종종 조상을 영가천도하면 본인은 물론 자손 또한 잘 된다, 그러나 신(神)을 신봉하는 것은 금물이다. 공방살이을 한다거나 불구자손을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음력 1월생 또는 7월생이거나, 1, 7, 13, 19, 25일에 태어난 사람, 또는 子시생이나 午시생은 물론 12성이 겹치는 사람은 반드시 20살 안에 양자하거나 팔아주지 않으면 숙명이 더욱 나빠져서 평생 고난을 당하는 일이 많아진다고 한다. 20세가 지난 자는 늦다고만 하지말고, 늦다할 때가 가장 빠르다고 하겠다.
팔아 주는 방법으로 부처님이나 스님에게 이름을 걸어주는 것을 말하는데, 寅卯巳午亥시생은 산신줄의 자손이고, 辰시생은 용왕줄의 자손이고, 나머지시는 칠성줄의 자손이니 각각의 줄에 이름을 걸어 줌으로써 고통많은 윤회의 길을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알고보면 액운을 벗어나는 길은 간단하고 쉽다. 그러나 나는 크게 잘못하지도 않았고 죄진 일도 없는데, 꼬인기만 하고 사는 일이 왜 이렇게 힘드냐고 한다. 흔히 액운을 면한다거나 호신의 의미로 팥이나 호랑이 그림, 달마도, 혹은 십자가를 지니는 사람이 있다.
이보다는 노인네는 곡기로 살듯이, 밥을 먹어야 건강하듯이, 영양가를 따지면서 밥을 먹는 사람은 피곤하다. 묻거나 따질 필요가 없다. 정말 부자로 잘 살고 싶으면 가격을 따지지 말고 물건을 사는 연습을 해봐야 한다. 부자들은 가격을 보지 않고 마음에 들면 사고본다고 한다.
세상살이에는 공짜가 없다. 해당되면 팔아주자. 병명을 알면 뭐하겠는가? 병에 걸렸으면 반드시 나아야 하고 정말 기적은 병에 걸리지 않는 일이다.
4월생은 내성적 집념자로써 수행하는 4차원의 두뇌의 소유자로 법왕을 말하고, 5월생은 외성적 집념자이며 3차원의 도덕가로써 숙세에 왕의 지능을 가졌다고 한다. 음력 4~5월생은 열심히 기도하고 수행함으로써 인격을 갖춘 사회의 기둥이 될 것이며 선구자역할을 하게 된다.
3월생을 제외한 4, 6, 8, 10월생은 대개 태아 때부터 교육이 잘못되었으로 성질도 편견된 경우가 많으므로 경전으로 영가천도를 종종하면 좋아진다. 직업으로 공무원, 군인, 경찰, 종교인 들이 좋다한다.
음력 1월생, 2, 3, 5, 7, 9월생은 종종 경전에 공덕문을 넣어 보시하면 액난과 고난과 숙세의 습기가 소멸된다. 직업은 자기사업, 예술, 기술 등이 좋으나 이 중 9월생은 남을 돕는 일이나 자기사업이 아닌 남의 밑에서 일하는 것이 좋다한다
인생은 한 권의 책과 같다고 한다. 어리석은 자는 대강 책장을 넘기지만 현명한 사람은 공들여 읽는다. 30만원에 보정사의 관음원불에 공을 들여 고생많은 인생바다 건너는 배로 삼았으면 한다.
2017년 5월 14일 법종합장